메시 떠나면 MLS 붕괴?

메시 이적 가능성, MLS에 미치는 영향

메시의 이적 가능성

리오넬 메시가 인터 마이애미를 떠날 경우, 메이저 리그 사커(MLS)는 약 3억 달러의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메시가 인터 마이애미에 합류한 이후, 티켓 판매는 2억 6천 5백만 달러 증가했고, 애플 TV 구독도 2천 9백 7십만 달러 증가하며 그의 막대한 재정적 영향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유 계약 선수 메시

7월 1일 화요일을 기점으로 리오넬 메시는 공식적으로 자유 계약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는 FIFA 규정에 따라 가능한 상황으로,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의 주장은 이제 어떤 클럽과도 계약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현재 인터 마이애미와의 계약은 12월 31일 만료됩니다. FIFA 규정에 따르면, 클럽이 없는 선수나 현재 계약의 마지막 6개월 내에 있는 선수는 다른 팀과 협상하고 계약할 권리가 있습니다.

알 힐랄의 관심

메시의 이적 가능성이 거론되는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의 강호 알 힐랄이 아르헨티나 슈퍼스타를 유혹하기 위한 공식 제안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도되고 있습니다. 자유 계약 신분은 메시가 인터 마이애미로부터 이적 보상 없이 즉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메시의 향후 계획

메시의 불확실한 미래는 2026년 미국, 캐나다, 멕시코가 공동 개최하는 월드컵을 마지막으로 생각할 가능성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는 좀 더 경쟁력 있는 유럽 리그에 합류하여 준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비록 그는 미국 축구에 혁신적인 인물이었지만, 인터 마이애미의 스포츠 프로젝트에 완전히 만족하지 못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인터 마이애미와의 협상

인터 마이애미는 메시를 쉽게 놓아줄 의사가 없습니다. 클럽과 메시의 캠프 모두 현재 계약이 2025년 12월까지인 파트너십을 연장하는 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팬들의 기대

고국 아르헨티나에서는 팬들이 메시가 아르헨티나로 돌아오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의 소년 시절 클럽인 뉴얼스 올드 보이스는 특히 최근 앙헬 디 마리아가 로사리오 센트럴로, 레안드로 파레데스가 보카 주니어스로 복귀한 것을 고려하여 메시의 복귀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메시의 계약 종료일

리오넬 메시의 현재 인터 마이애미와의 계약은 2025년 12월에 공식적으로 종료됩니다. 그러나 그의 미래에 대한 논의는 이미 시작되었으며, 미국 축구 지도자들은 그를 2026년 월드컵까지 리그에 남기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시의 이적이 미치는 경제적 영향

만약 메시가 2025년 말에 떠난다면, MLS는 약 3억 달러의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의 도착 이후, 티켓 수익은 2억 6천 5백만 달러 증가했으며, 애플 TV 구독도 2천 9백 7십만 달러 증가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