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월드컵 FIFA 새 규칙 도입 선수 안전 논란

새로운 규칙 도입

2026 월드컵은 역사상 가장 큰 대회가 될 예정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여러 가지 새로운 규칙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FIFA는 최근 2025 클럽 월드컵에서 제기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대회 시작까지 7개월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조정은 선수와 팬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대회 준비

미국은 2024 코파 아메리카와 2025 클럽 월드컵을 개최하며 2026 월드컵을 준비해왔습니다. 특히 2025 클럽 월드컵에서 선수들이 겪었던 극심한 더위가 큰 우려로 떠올랐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FIFA는 경기 중간에 3분간의 ‘수분 보충 시간’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 인해 경기 진행이 4쿼터로 나뉘게 되며, 각 쿼터 중간에 선수들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네이마르의 부상투혼 산투스를 구하다!

선수 건강 보호

이번 조치는 여름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특히, 코치들이 이 휴식 시간 동안 선수들과 소통할 수 있어 전술적인 조정도 가능해집니다. 2025 클럽 월드컵에서 체험한 바와 같이, 높은 온도는 선수들에게 큰 도전이었습니다. 첼시의 엔조 페르난데스 선수는 플루미넨세와의 경기 중 열사병으로 인해 의료 지원을 받아야 했습니다. 그는 당시 “이런 온도에서 경기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메시의 고민 수아레스 우루과이 복귀설에 촉각

FIFA의 대응

FIFA 회장 지아니 인판티노는 뉴욕 미디어 브리핑에서 “모든 비판은 우리가 더 나아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위는 분명 문제입니다. 우리는 냉각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지붕이 있는 경기장을 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월드컵은 세 개의 국가에서 열리기 때문에 경기장 조건이 다양할 것입니다. 따라서 FIFA는 경기 중 냉각 시간을 공식적으로 정의하여 선수들의 체력 유지와 경기의 재미를 동시에 보장하고자 합니다.

알론소와 레알 마드리드 위기 넘을까?

시청 방법

2026 월드컵 경기는 대한민국에서 쿠팡플레이와 SPO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변화된 규칙과 함께 새로운 형식의 경기를 경험할 준비가 되셨나요? 팬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이번 대회가 기대됩니다.

울버햄튼 맨유와 격돌 강등권 탈출 절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