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의 위기
바르셀로나는 2024-25 시즌의 중요한 시점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코파 델 레이 결승에서의 맞대결을 앞두고 팀의 주요 선수인 라미네 야말이 동료의 부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결승전은 4월 26일에 레알 마드리드와 진행될 예정입니다.
레가네스전 승리와 부상
바르셀로나는 최근 라리가 31라운드에서 레가네스를 방문하여 힘든 경기를 펼쳤습니다. 경기는 상대의 자책골 덕분에 1-0 승리로 끝났지만, 팀은 경기 중 중요한 선수의 부상으로 타격을 입었습니다. 왼쪽 풀백 알레한드로 발데는 다리 근육 부상으로 인해 전반 41분 교체되었습니다.
발데의 부상 상태
발데의 부상에 대해 구단의 의료진이 추가 검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스페인 언론인 ‘문도 데포르티보’에 따르면, 발데는 대퇴 이두근 부상을 입은 것으로 보이며, 이는 2주에서 3주간 그를 경기에서 제외시킬 수 있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바르셀로나의 감독 한지 플릭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발데의 상태에 대해 “내일 확인이 필요하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발데의 역할과 대체자
발데는 이번 시즌 플릭 감독의 팀에서 43경기 출전, 1골, 10개의 어시스트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만약 발데가 결장한다면, 그는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도르트문트전에도 불참할 가능성이 큽니다. 발데의 부재로 인해 헤라르드 마르틴이 그 자리를 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는 레가네스전에서 발데를 대신해 출전하여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며 경기를 지배했습니다.
야말과 바르셀로나의 도전
라미네 야말은 이번 시즌 처음으로 모든 주요 대회에서 우승을 노리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우선 화요일 도르트문트와의 2차전이 기다리고 있으며, 바르셀로나는 현재 4-0의 종합 스코어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르셀로나는 31경기에서 70점을 기록하며 라리가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알 마드리드와의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또 하나의 트로피를 노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