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에 충격패
2024-25 라리가 시즌 30라운드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발렌시아에 1-2로 패하며, 리그 우승 경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이번 경기에서 팬들의 기대와는 달리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의 실망스러운 경기
특히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는 경기 중 팬들로부터 야유를 받았습니다. 경기 초반 10분, 킬리안 음바페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비니시우스가 실축하며 실망을 안겼습니다. 바로 5분 후, 발렌시아의 무크타르 디아카비가 선제골을 기록하였고, 이후 비니시우스는 공을 잃어버리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안첼로티 감독의 입장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비니시우스의 페널티킥 실축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 안첼로티는 “비니시우스는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합니다. 때로는 잘하고, 때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는 자신의 역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번 시즌 페널티킥 상황이 쉽지 않았습니다. 베링엄은 발렌시아와의 경기에서, 음바페는 빌바오와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실축했습니다. 비니시우스도 이번에 실패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비니시우스, 역대 기록 달성
비록 비니시우스는 이번 경기에서 비판을 받았지만, 역사적인 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발렌시아전에서의 골로 비니시우스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브라질 선수로는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호나우두 나자리오와 동률을 이루었습니다. 비니시우스는 307경기 만에 104골을 기록했으며, 이는 호나우두가 177경기에서 기록한 수치와 동일합니다.
챔피언스리그 전망
레알 마드리드는 오는 화요일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아스널과 맞붙습니다. 발렌시아전의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딛고, 팀은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려 하고 있습니다. 비니시우스는 “나쁜 경기였지만, 우리는 반드시 개선해야 합니다. 마드리드는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런던에서 뵙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경기를 향한 각오를 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