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개요
레알 마드리드가 2024년 인터컨티넨탈 컵 결승전에서 멕시코의 파추카와 맞붙습니다. 이번 경기는 카타르 도하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새로운 대회 형식으로 열립니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팀의 현재 상태와 킬리안 음바페의 경기력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파추카의 최근 성적
레알 마드리드는 최근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지만, 라 리가에서는 아쉬운 결과로 인해 선두 자리를 놓쳤습니다. 반면 파추카는 보타포고와 알 아흘리를 꺾고 결승에 진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첼로티 감독의 견해
안첼로티 감독은 “지난 시즌과 비교해 몇 가지 변화를 주었고, 부상으로 인해 균형이 깨졌습니다. 아직 최상의 상태는 아니지만, 팀이 강해지는데 이러한 어려운 순간이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킬리안 음바페의 경기력
안첼로티 감독은 음바페의 최근 경기력에 대해 “음바페는 환상적인 선수입니다. 최근 2-3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으며, 아직 최고의 수준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공격진의 어떤 위치에서도 뛰어난 기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안첼로티의 감독 경력
안첼로티 감독은 UEFA 슈퍼컵 우승을 포함해 레알 마드리드 역사상 가장 많은 트로피를 획득한 감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번 파추카와의 결승에서 승리하면, 그는 15번째 트로피를 차지하게 됩니다.
FIFA 올해의 감독상 수상
65세의 안첼로티 감독은 2024년 라 리가, UEFA 챔피언스 리그, UEFA 슈퍼컵을 석권하며 FIFA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을 레알 마드리드와 나의 선수들, 그리고 가족에게 바칩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