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대표팀 제외
카를로 안첼로티 브라질 축구 대표팀 감독은 다가오는 월드컵 예선에 네이마르를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몇 주간 네이마르는 산투스에서 꾸준히 경기를 소화하며 신체적인 회복을 보이고 있었으나, 9월 월드컵 예선 명단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
네이마르의 메시지
네이마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성공은 목표를 향한 열망, 결단력, 그리고 끈기에서 온다.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장애물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이들은 적어도 존경받을 만한 성과를 이룰 것이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이 글은 산투스 훈련복을 입고 있는 사진과 함께 게재되었습니다. 네이마르의 이 메시지는 향후 브라질 대표팀 복귀를 위한 그의 신체적 회복이 중요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안첼로티 감독의 설명
브라질 대표팀은 칠레와 볼리비아와의 경기를 앞두고 23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네이마르의 제외에 대해 안첼로티 감독은 “네이마르는 지난주에 작은 문제가 있었지만, 그를 테스트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그를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월드컵에서 그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도움을 줄 수 있기를 원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브라질 대표팀의 전략
안첼로티 감독은 네이마르뿐 아니라 비니시우스와 호드리구 같은 주요 선수들도 제외했습니다. 대신 에스테바오, 카이오 호르헤, 주앙 페드로 같은 젊은 선수들이 포함되었습니다. 감독은 “이 명단의 목적은 내가 아직 함께 일해보지 못한 선수들을 알아가는 것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대표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선수들을 더 알고 싶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산투스에서의 네이마르
브라질 대표팀에서 제외된 것과는 별개로, 네이마르는 산투스에서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산투스는 세리에 A에서 강등권과 불과 2점 차이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감독 후안 파블로 보이보다는 네이마르의 역할에 대해 “네이마르는 문제가 아니라 해결책입니다. 그가 최고의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 역할입니다. 그는 단순한 축구 선수가 아닙니다. 재능과 겸손으로 모든 것을 이뤄낸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입니다. 그를 돕고 싶습니다. 그는 산투스를 사랑하고, 산투스도 그를 사랑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