뎀벨레 발롱도르 확정?

2025 발롱도르 경쟁의 주인공, 우스만 뎀벨레

발롱도르 후보자

2025 발롱도르 수상자를 향한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더 이상 글로벌 무대를 지배하지 않는 가운데, 라미네 야말, 우스만 뎀벨레, 킬리안 음바페가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전설적인 선수인 가레스 베일이 자신의 의견을 밝혔습니다.

가레스 베일의 선택

가레스 베일은 레알 마드리드에서 9년간 활약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5회와 FIFA 클럽 월드컵 우승 3회를 기록하였습니다. 비록 발롱도르 수상에는 실패했지만, 그는 이 상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ESPN과의 인터뷰에서 베일은 뎀벨레가 발롱도르의 유력한 후보임을 강조했습니다. 베일은 “팀이 무엇을 이겼는지도 중요하다”고 말하며, 팀의 집단적인 성공을 강조했습니다.

뎀벨레의 성과

우스만 뎀벨레는 이번 시즌 37골과 17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파리 생제르맹(PSG)의 성공적인 시즌을 이끌었습니다. PSG는 2024-25 시즌 리그 1, 프랑스 슈퍼컵, 쿠프 드 프랑스, UEFA 챔피언스리그를 석권하며 주요 국내 대회를 휩쓸었습니다. 이제 클럽 월드컵 결승전과 UEFA 슈퍼컵에서 더 많은 트로피를 노리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시즌을 향해

PSG는 클럽 월드컵 결승전에서 첼시와, UEFA 슈퍼컵에서는 토트넘 핫스퍼와 맞붙을 예정입니다.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한다면, PSG는 역사상 세 번째로 섹스튜플(한 시즌 6개의 트로피 석권)을 달성한 클럽이 될 것입니다. 이 업적은 2009년 펩 과르디올라의 바르셀로나와 2020년 한지 플리크의 바이에른 뮌헨이 이루었던 대기록입니다.

뎀벨레의 발롱도르 가능성

킬리안 음바페는 이번 시즌 44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쳤고, 라미네 야말은 주목받는 신예로 부상했습니다. 그러나 우스만 뎀벨레의 우승 트로피와 엘리트 수준의 성과가 결합되어, 그가 메시 이후 첫 PSG 발롱도르 수상자가 될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