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온 참가 배제
2025년 클럽 월드컵을 앞두고 FIFA는 클럽 레온의 대회 참가를 거부하였다. 이는 두 클럽의 동일한 소유권 문제 때문으로, 레온과 파추카 모두 Grupo Pachuca의 소속이다. 결국 대회 참가에서 배제된 팀은 제임스 로드리게스가 소속된 클럽 레온이었다.
TAS, FIFA와 같은 입장
멕시코 팀 클럽 레온은 2025년 클럽 월드컵 참가를 주장하며 스포츠 중재 재판소(TAS)에 항소하였으나, TAS는 FIFA의 결정을 지지하였다. 이번 주 화요일, 대회 시작 5주를 앞두고 TAS는 레온이 대회에 참가할 수 없음을 확인하였다. TAS는 성명을 통해 FIFA에 대체 팀을 지명할 책임을 부여하였다.
LAFC와 아메리카의 기회
현재 LAFC와 아메리카가 대체 팀으로 거론되고 있다. LAFC는 레온에게 패배한 콘카챔피언스 결승전에서 아쉽게도 클럽 월드컵 진출 기회를 놓쳤으며, 아메리카는 현재 콘카카프 랭킹에서 가장 높은 팀이다. 이 두 팀이 클럽 월드컵 참가 자리를 놓고 경쟁할 가능성이 높다.
기타 대체 팀 가능성
리그 데포르티바 알라후엘렌세와 같은 다른 대안들도 제기되었으나, 현실적으로 가능성은 높지 않다. 현재 가장 유력한 후보는 LAFC와 아메리카이지만, FIFA의 공식 발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향후 전망
클럽 레온의 참가 배제는 확정되었으며, 첼시, 플라멩고, 에스페란자스 드 튀니스 등 다른 참가 팀들은 FIFA가 멕시코 팀의 대체로 어떤 팀을 선택할지 주목하고 있다. LAFC가 가장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축구 팬들은 FIFA의 최종 결정을 긴장 속에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