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미국에서 첫 우승?

2025 MLS 동부 콘퍼런스 결승전 프리뷰

메시의 첫 시즌 우승 도전

리오넬 메시가 2025 시즌 첫 트로피를 노리는 가운데, 인터 마이애미와 뉴욕 시티 FC가 2025 MLS 동부 콘퍼런스 결승전에서 맞붙습니다. 인터 마이애미는 토요일 저녁 서울 표준시 기준으로 체이스 스타디움에서 뉴욕 시티 FC를 홈으로 맞이할 예정입니다. MLS 컵 진출권이 걸린 이 경기에서 메시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됩니다.

인터 마이애미의 상승세

인터 마이애미는 최근 내슈빌 SC를 2-1로 꺾고, FC 신시내티를 상대로 원정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좋은 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메시가 이 경기에서 1골 3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습니다. 정규 시즌 3위를 기록한 인터 마이애미는 이번 경기를 통해 구단 역사상 첫 MLS 컵 결승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뉴욕 시티 FC의 도전

뉴욕 시티 FC는 필라델피아 유니온을 1-0으로 제압하며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막시밀리아노 모랄레스가 결정적인 골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뉴욕 시티는 인터 마이애미를 상대로 8승 4무 2패의 전적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그 기세를 이어가려 합니다.

헤드 코치 파스칼 얀센의 전략

리오넬 메시가 2023년 마이애미에 합류한 이후, 인터 마이애미는 뉴욕 시티 FC를 상대로 4무 1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뉴욕 시티 FC의 파스칼 얀센 감독은 “우리는 우리 자신의 역할에 집중하고, 항상 우리의 정체성을 유지해야 합니다”라며 팀의 준비 상태를 강조했습니다.

경기 준비와 기대

얀센 감독은 ESPN과의 인터뷰에서 “마이애미와의 두 번의 경기에서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이번 세 번째 경기는 더욱 나은 대결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터 마이애미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 메시가 5골에 직접 관여하는 등 강한 모습을 보였지만, 얀센 감독은 최근 몇 개월간 팀의 발전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상 라인업

인터 마이애미 (4-3-3): 로코 리오스 노보; 마르셀로 웨이간트, 막시밀리아노 팔콘, 노아 앨런, 조르디 알바; 로드리고 데 폴, 세르히오 부스케츠, 발타사르 로드리게스; 리오넬 메시, 타데오 알렌데, 마테오 실베티. 감독: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뉴욕 시티 FC (5-4-1): 맷 프리즈; 니콜라스 에세키엘 페르난데스, 타이본 그레이, 티아고 마르틴스, 라울 구스타보, 케빈 오툴; 막시밀리아노 모랄레스, 에이든 오닐, 저스틴 하크, 한네스 볼프; 아구스틴 오헤다. 감독: 파스칼 얀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