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라스 팔마스에 충격 패배
FC 바르셀로나가 2024-25 라리가 시즌 15라운드에서 UD 라스 팔마스에게 1-2로 패배했다. 이번 패배는 바르셀로나의 125주년 기념일 이후의 첫 경기로, 팀의 상위권 입지를 다지려던 계획에 큰 차질을 빚었다.
플릭 감독, 팀의 문제점 지적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한지 플릭 감독은 팀의 결속력 부족을 지적하며 몇몇 선수들이 “연결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플릭 감독은 “선수들을 믿고 있지만, 팀워크가 없다면 결과는 좋지 않다”고 말했다. 바르셀로나는 이날 경기에서 7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7차례 슈팅을 시도했지만, 마무리 부족으로 인해 패배를 면치 못했다.
패배의 원인 분석
플릭 감독은 최근 경기에서 발생한 불운한 상황들을 언급하며, “산 세바스티안에서 첫 골이 취소되고, 비고에서는 2-0으로 앞서다 퇴장과 실수로 두 골을 내줬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감독은 “모든 경기는 다르며, 팀으로서 뭉치면 누구든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빠른 회복을 목표로
이번 패배는 플릭 감독의 바르셀로나 부임 이후 가장 큰 좌절 중 하나로, 리그 18위에 위치했던 라스 팔마스가 14위로 상승한 가운데 바르셀로나는 회복이 시급한 상황이다. 플릭 감독은 “게임을 통제할 때 잘 하고 기회를 만들 수 있다”며, “수비와 공격의 연결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일정
최근 3경기에서 1점밖에 얻지 못한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와의 엘 클라시코 승리 후 큰 격차를 잃었다. 이제 바르셀로나는 마요르카(5위)로의 원정 경기를 시작으로, 레알 베티스(9위), 그리고 챔피언스리그에서 바로 밑에 위치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4위)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플릭 감독은 “앞으로의 경기는 쉽지 않지만, 팀이 재정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