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림 맨유 매니저 선언 팀 내 불화 조짐

아모림의 발언 논란

루벤 아모림 감독은 최근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역할을 ‘코치’가 아닌 ‘매니저’로 정의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장기적인 미래에 대한 의문을 증폭시켰습니다. 2026년을 울버햄튼 원더러스와의 무승부로 시작한 아모림은 구단 내에서 내부 갈등을 일으킬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그의 발언은 클럽 내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경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일요일 엘런드 로드에서 리즈 유나이티드를 상대했습니다. 리즈는 강등을 피하려고 싸우고 있었고, 맨유는 유럽 대회 진출권을 노리고 있었습니다. 미국 국가대표 미드필더 브렌든 애런슨이 62분에 리즈에게 리드를 안겼으나, 3분 후 마테우스 쿠냐가 동점골을 넣어 1-1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꾸준한 성적을 내지 못한 레드 데빌스에게는 또 하나의 실망스러운 결과였습니다.

바르셀로나 칸셀루 영입 성공할까 재정난 속 딜레마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아모림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자신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매니저로 왔다’고 강조하면서, 보드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질문에 단호하게 답변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다른 유명 감독들과 비교되는 것에 대해 불쾌함을 드러내며, “나는 내 일을 할 것이고, 다른 사람이 날 대체할 때까지 계속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구단의 축구 디렉터 제이슨 윌콕스가 아모림의 전술적 유연성 부족을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모림 감독은 자신의 3-4-3 시스템을 고수하려는 의지가 강하며, 이는 언론의 집중적인 비판을 받았습니다. 구단의 고위층이 그에 대한 압력을 가중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르시아 해트트릭 레알 마드리드 새 전설 탄생

시청 방법

루벤 아모림 감독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기를 생중계로 보고 싶다면, 쿠팡플레이와 SPOTV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두 채널은 다양한 축구 경기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이 모든 논란에도 불구하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소수 지분을 보유한 짐 래트클리프는 아모림 감독에게 2024년 11월에 체결한 3년 계약을 충실히 이행할 기회를 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구단의 재정 상황은 중도 해고와 보상금을 지급할 여유가 없기 때문에, 아모림 감독이 당분간은 팀을 이끌 가능성이 큽니다.

네이마르 부상 은퇴 고민 후 산투스서 극적 복귀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