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 발베르데 강행

챔피언스 리그 8강전 레알 마드리드 vs 아틀레티코

발베르데 출전 결정

레알 마드리드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페데리코 발베르데의 출전을 결정하며 UEFA 챔피언스 리그 8강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발베르데는 필수적인 선수로 자리 잡았습니다. 최근 팀에서 빠진 것이 그의 컨디션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으나, 안첼로티 감독은 발베르데의 출전을 감행했습니다.

발베르데의 상태

발베르데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노크아웃 경기에서 주장 완장을 차고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로나전에서는 교체명단에 포함되었으나 출전하지 않았고, 레알 베티스와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경기에서는 명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안첼로티 감독은 발베르데의 상태를 “경미한 불편함”이라고 평가하며, 그의 출전을 결정했습니다. 공식적인 의료 보고서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경기 전 기자회견

안첼로티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어제 개별 훈련을 했고 컨디션이 괜찮았습니다. 오늘 팀과 함께 훈련을 하고 출전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발데베바스 훈련장에서의 훈련 후, 발베르데는 긍정적인 인상을 남겼고, 100%의 상태는 아니지만 스쿼드에 포함될 만큼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주요 선수 결장

발베르데가 출전 가능함에 따라 레알 마드리드의 주요 결장 선수는 징계로 결장하는 주드 벨링엄과 다니 세바요스입니다. 장기 부상으로는 다니 카르바할과 에데르 밀리탕이 결장합니다. 발베르데의 정확한 역할은 불확실하지만, 그의 스쿼드 포함은 안첼로티 감독이 그를 선발로 고려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레알의 우세한 기록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시즌 초반 어려움을 겪었으나, 여전히 타이틀 경쟁자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훌륭한 폼을 보이며 라 리가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챔피언스 리그 역사에서는 레알 마드리드가 항상 우위를 점해왔습니다.

과거의 맞대결

양 팀의 유럽 대항전 맞대결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세 번 진출한 반면, 아틀레티코는 단 한 번만 진출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대결은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의 지휘 아래 두 차례의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일어났으며, 모두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아틀레티코는 이번 경기를 통해 최근 몇 년간의 부진을 깨고 도시 라이벌을 꺾어 준결승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