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맨유 제치고 최고가 선수단 기록 경신

첼시, 최고 기록 갱신

첼시가 축구 역사상 가장 비싼 선수단을 구성한 구단으로 공식 등극했습니다. CIES 축구 관측소에 따르면, 첼시는 선수 영입에 총 14억 달러를 투자해 현재의 스쿼드를 완성했습니다. CIES는 1995년 FIFA와의 파트너십으로 설립된 이래, 주로 이적 거래와 선수 평가를 중심으로 축구 통계 데이터를 연구하고 분석하는 기관 입니다.

프리미어 리그의 자금력

프리미어 리그의 대표적인 부유 구단들인 첼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물론 아스날, 토트넘, 맨체스터 시티 등이 이번 조사에서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첼시는 작년에 이어 또 한 번 1위에 올라섰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위에 자리했습니다. 이처럼 프리미어 리그는 선수단 구성에 있어 막대한 자금력을 자랑합니다.

첼시 맨유 제쳤다 사상 최고가 선수단 구축

글로벌 축구 시장의 변화

하지만 프리미어 리그만이 이적 시장에서 활발한 것은 아닙니다. 파리 생제르맹과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 같은 유럽의 거대 구단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사우디 프로 리그의 알힐랄은 네이마르와 같은 스타 선수들을 영입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첼시 토드 보엘리의 14억 달러 투자 진실은?

축구 열기와 시청 안내

이러한 변화는 축구 팬들에게도 큰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이런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까요? 대부분의 경기는 쿠팡플레이나 SPOTV를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축구의 새로운 시대와 함께, 팬들은 이제 더 다채로운 경기와 선수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첼시의 14억 달러 스쿼드 프리미어리그 1위 등극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