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심판 자격증 5급 2일차 확실히 준비하고 가셔야 합니다. 이 날에는 필기 시험을 보는데, 60점 밑으로 떨어지면, 탈락입니다. 이후에 진행되는 체력테스트와 실전 훈련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본인이 참가하고 싶다고 하더라도 참여 불가합니다.
축구 심판 5급 자격증 2일차
2일 차도 1일 차와 마찬가지로 출석 체크를 진행합니다. 사인을 한 후, 강사 분께서 이름을 부르며 출석 체크를 진행합니다. 대리 서명은 꿈도 꾸지 마세요. 인원 체크까지 꼼꼼하게 하십니다.
2일 차는 1일 차와 다르게 집중하셔야 합니다. 오전에 배우는 내용들이 필기 시험에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사실, 축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저절로 집중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들을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약 2시간 동안 수업이 진행된 후, 시험에 나오는 내용들을 모두 정리해주십니다. 정말 시험에 나오는 내용들을 콕 찝어서 알려줍니다. 이때 강조하는 내용들은 무조건 시험에 나오니까, 꼭 암기하셔야 합니다. 사실 수업 시간에 계속 졸다가, 이 때만 집중하셔도 필기 시험 패스하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을 정도로 콕 찝어서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은 조금 길게(약 2시간) 줍니다. 밥 먹고 시험 공부를 할 시간을 넉넉하게 주시는 거죠. 오후 1시가 되면 필기 시험이 시작되는데요. 온라인으로 시험을 보기 때문에 카카오톡이 꼭 설치돼 있어야 하고, 구글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구글을 새롭게 로그인 해야하기 때문에 반드시 구글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간혹 자동 로그인 돼있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10분 동안 로그인 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도 계셨어요. 결국, 그 분은 오프라인으로 시험을 보셨습니다.
문제는 33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점짜리 32문제(OX 15문제, 4지선다 17문제)와 4점짜리 1문제(주관식)로 총 100점이 만점입니다.
약 1시간 정도 시간을 주시는데요. 대부분 30분 이내에 문제를 푸십니다. 그리고 합격률은 거의 99%에 가깝습니다. 60점만 맞으면 합격이기 때문에 대부분 무난하게 통과하십니다. 물론, 60점 초반 대의 점수를 맞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여러분들은 크게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 필기 시험을 클릭하셔서 풀어보고 가시면 100점 맞으실 수 있어요.
필기 시험 후
필기 시험 후에도 수업은 계속 진행됩니다. 시험에서 오답률이 가장 높았던 문제를 위주로 추가 설명을 해주십니다. 만점 맞으신 분들은 꽤나 지루하실거예요. 다 아는 내용을 또 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일정 상 8:8 경기 규칙과 보고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수업을 하는 것이 맞으나, 8:8 경기 규칙은 정말 대충 설명해주시고 넘어갑니다. 그리고 보고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꼼꼼하게 알려주시고, 실제로 작성해보기도 합니다.
2일 차에도 18시까지 꽉꽉 채워서 수업하십니다. 일찍 끝내 줄거라는 희망을 품지마세요. 그런 희망을 품으면 괴로워지는 것은 여러분들입니다. 도망 가능 것도 꿈도 꾸지 마세요. 쉬는 시간 후 인원체크도 꼬박꼬박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