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켈린 아코스타의 도전
미국 MLS 챔피언이자 USMNT 베테랑인 켈린 아코스타는 어린 시절 왕따를 겪었던 텍사스에서 2022년 월드컵까지 그의 여정을 솔직히 털어놓았습니다. 아코스타는 일본계 아버지와 아프리카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주로 백인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어렸을 때부터 아시아계 유산을 숨기는 데 익숙했습니다. ‘외국’ 스포츠로 여겨지는 축구를 좋아했던 그는 더욱 더 외부인으로 취급받았습니다.
FC 댈러스와의 시작
2009년 FC 댈러스 아카데미에 합류한 아코스타는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며 미국 국가대표로도 활약했습니다. 그는 2011 FIFA U-17 월드컵과 2013 FIFA U-20 월드컵에서 미국을 대표하며 주목받았습니다. 그는 FC 댈러스의 홈그라운드 계약을 맺고, MLS에서 302경기에 출전하며 인상적인 커리어를 쌓아갔습니다.
세르히오 라모스 AC밀란 합류 스페인 대표팀 복귀 도전콜로라도와의 새로운 시작
2018년 콜로라도 래피즈로 이적한 아코스타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팀을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도전에 나섰습니다. 그의 영향력 있는 경기력은 USMNT 감독 그렉 버할터의 관심을 다시 받게 했고, 그는 2021년 골드컵 결승전에서 멕시코를 상대로 결정적인 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호날두와 알 나스르 제수스 감독의 무패 신화 도전LAFC와의 성공
2022년 LAFC로 이적한 아코스타는 MLS 컵과 서포터즈 실드를 획득하며 팀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이후 카타르에서 열린 FIFA 월드컵에서는 첫 아시아계 미국인 선수로 출전하며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2023 시즌의 실망스러운 결과 후, 2024년 시카고 파이어로 이적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켈린 아코스타는 “경험이 쌓일수록 정신적인 면이 가장 중요합니다. 더 많은 성숙함으로 상황에 접근할 수 있고, 뇌는 가장 강력한 도구입니다.”라며 그의 도전 정신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2025년 시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호날두의 알나스르 11연승 도전 알잇티파끄와 격돌시청 방법
켈린 아코스타의 경기를 보고 싶다면, 대한민국에서는 쿠팡플레이나 SPOTV에서 MLS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의 플레이를 직접 느껴보세요.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서 호날두와 전설의 득점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