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FIFA 평화상 수상!

트럼프, FIFA 평화상 수상

FIFA 평화상 신설

FIFA는 2026년 월드컵 조추첨 행사에서 첫 번째 FIFA 평화상을 수여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이 상은 매년 수여될 예정이며, 2026년 첫 수상자는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로 결정되었습니다. 이 결정은 그의 수상 이유에 대한 많은 의문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수상 이유

FIFA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그의 변함없는 헌신과 특별한 행동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을 평화롭게 단결시킨 공로로 특별하고 독특한 인정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평가되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시상식에 참석하여 이 상을 수여받았고, FIFA 회장 지아니 인판티노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메시vs뮐러 운명의 결투 👆

인판티노의 설명

2023년 11월 FIFA 공식 웹사이트와의 인터뷰에서 인판티노 회장은 새 상의 창설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그는 “불안정하고 분열된 세계에서 갈등을 종식시키고 사람들을 평화의 정신으로 함께 모이게 하는 데 기여한 이들의 뛰어난 공로를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월드컵 우승각? 👆

축구와 트럼프의 관계

트럼프 대통령은 첫 번째 임기 중 인판티노 회장과의 관계를 강화하기 시작했습니다. 2025년 새 임기를 시작한 이후, 미국에서 여러 주요 글로벌 축구 이벤트가 개최되면서 이 관계는 더욱 깊어졌습니다. 특히, 2025년 3월 FIFA 클럽 월드컵 트로피 공개 행사에서 인판티노 회장이 백악관을 방문한 것이 주목받았습니다.

벤피카 스포르팅 대결의 승자는 👆

미래의 역할

2026년 월드컵이 미국에서 개막하기까지 7개월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FIFA의 첫 번째 평화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47대 미국 대통령이 대회 동안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그리고 내년 7월 대회 종료 시 어떤 모습을 보일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월드컵 조추첨 행사는 존 F. 케네디 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다양한 스포츠 전설들과 스타들이 참석하여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조추첨 후에는 빌리지 피플이 “Y.M.C.A.”를 공연하여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손흥민 월드컵 신화쓰나 👆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