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나스르 개막 준비
알 나스르가 오는 금요일 2025-26 사우디 프로 리그 개막전을 맞이합니다. 알 나스르는 최근 사우디 슈퍼 컵 결승전에서 알 아흘리와의 승부차기 끝에 아쉽게 패배했지만, 이제 리그 개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리그 개막을 앞두고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호날두의 팬 메시지
호날두는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X 계정을 통해 “내일 리그가 시작됩니다. 훈련도 마쳤고, 준비도 끝났습니다. 하지만 우리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필요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 메시지는 알 나스르의 공식 리그 데뷔를 앞두고,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알 타아운과 맞붙을 것을 예고한 것입니다.
포르투갈 출신의 호날두는 “우리는 팀과 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우리와 함께 할 것입니까?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만들어 봅시다.”라며 팬들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호날두의 특별한 해
이번 시즌은 호날두에게 특별한 해가 될 것입니다. 시즌 말미에는 포르투갈 대표로 여섯 번째 월드컵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어느 선수도 달성하지 못한 기록입니다. 특히 2026년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서 열리는 월드컵에서는 41세의 나이에 최고의 경기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사우디 프로 리그에서의 활약
호날두가 2022년 12월 사우디에 합류한 이후, 아직 리그 우승의 영광은 누리지 못했습니다. 첫 여섯 달 동안 그는 치열한 타이틀 경쟁 속에서 알 나스르에 합류했지만, 결국 알 이티하드에 밀려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23-24 시즌은 호날두의 사우디에서의 첫 번째 풀 시즌이었으나, 또다시 알 나스르는 알 힐랄에게 밀려 2위에 머물렀습니다. 작년에는 3위로 마무리하며 AFC 챔피언스 리그 엘리트에도 진출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새로운 도전과 기대
새로운 감독 호르헤 헤수스의 부임과 주앙 펠릭스, 킹슬리 코망, 이니고 마르티네즈와 같은 선수들의 영입으로 알 나스르는 호날두와 함께 사우디 프로 리그 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개인 기록 도전
호날두는 팀 목표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이정표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는 현재까지 1,283경기에서 939골을 기록했으며, 2024-25 시즌 동안 알 나스르에서 41골, 포르투갈 국가대표로 7골을 추가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비슷한 득점을 기록한다면 2026년 여름까지 1,000골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