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와 PSG
최근 축구계에 큰 화제를 모은 소식이 있습니다. 포르투갈의 저널리스트 페드로 알메이다는 파리 생제르맹(PSG)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협상 중이라는 소식을 X(구 트위터)를 통해 전했습니다. 이 소식은 빠르게 퍼져나가며 향후 2주 내로 중요한 발전이 있을 것이라는 보도도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이 소식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으며, 축구계의 많은 전문가들이 이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의 새로운 시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 프리미어 리그로 이적하고 리오넬 메시가 미국 MLS로 향하면서 유럽 축구의 한 시대가 막을 내렸습니다. 두 선수는 거의 20년 동안 UEFA 챔피언스리그를 지배하며 총 13개의 발롱도르를 수상하고 수많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PSG와 메시의 도전
메시의 유럽 마지막 챕터는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와 함께 PSG에서의 활약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스타들이 모였음에도 불구하고 PSG는 열망하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호날두의 유럽 시절
반면, 호날두의 유럽에서의 마지막 시절은 덜 화려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성공적인 시절과 유벤투스에서의 혼재된 결과 후, 그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돌아왔지만 혼란 속에서 그의 명성이 빛바래었습니다. 2022년에는 올드 트래포드를 떠나 챔피언스리그 무대에 서고 싶어했지만, 에이전트 조르제 멘데스는 PSG를 포함한 여러 클럽으로부터 거절당했습니다.
PSG, 호날두 영입 거절
2022년 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고자 할 때, 조르제 멘데스는 PSG에 호날두를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PSG는 이를 거절했습니다. 당시 PSG는 이미 메시, 네이마르, 음바페의 높은 연봉으로 인해 호날두의 연봉을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당시 감독 크리스토프 갈티에르는 세 명의 스타를 팀에 맞추기 어려워했으며 호날두의 추가는 이러한 문제를 더 악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루머의 실체
최근 호날두와 PSG의 연결설은 주목을 받았으나 신뢰할 만한 증거가 부족합니다. 축구계의 신뢰할 수 있는 내부자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PSG 소스들이 이 보고를 부인했음을 강조하며 “협상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영국 칼럼니스트 벤 제이콥스에 따르면 PSG는 호날두 영입에 관심이 없으며 현재 클럽의 전략은 베테랑 스타보다는 젊고 가능하면 프랑스 출신의 재능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호날두의 미래
호날두의 현재 클럽인 알 나스르는 그와의 재계약을 적극 추진 중입니다. 이는 호날두의 미래가 파리보다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