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영입의 충격内幕

PSG와 메시의 만남

PSG와 메시의 만남

2021년, 리오넬 메시는 FC 바르셀로나를 떠나 파리 생제르맹(PSG)에 합류하며 세계 축구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당시 PSG는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목표로 ‘드림팀’을 구축 중이었습니다. 최근 PSG의 전 스타가 자신과 네이마르가 메시를 파리로 오게 한 배경을 밝혔습니다.

베라티의 비밀공개

2011년 나세르 알-켈라이피와 카타르 스포츠 인베스트먼트가 PSG를 인수한 이후, 수많은 세계적인 선수들이 클럽을 유럽의 최정상으로 올려놓았습니다. 그 중 하나인 마르코 베라티는 2012년 20세의 유망주로 PSG에 합류해 2023년까지 활약했습니다. 베라티는 네이마르, 메시, 킬리안 음바페와 함께 팀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메시 영입의 비하인드

이탈리아 미드필더인 베라티는 최근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와의 인터뷰에서 메시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바르셀로나와 메시의 계약 상황이 공개되기 전, 우리는 이미 메시를 설득하려 했습니다. 이비자에서 네이마르가 ‘오늘 저녁 리오 메시와 식사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자리에는 나, 메시, 레안드로 파레데스, 네이마르, 앙헬 디 마리아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메시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그를 파리로 오게 하려 노력했습니다.”

메시의 파리행 결정

베라티는 그 다음날 벌어진 일을 회상했습니다. “늦은 밤, 우리는 작별 인사를 나누었고, 다음 날 아침 바르셀로나와 메시 사이에 문제가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오후에 네이마르가 전화를 걸어 ‘마르코, 메시가 우리에게 온다’고 했습니다.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저녁 식사 자리에서 같이 있던 메시가 다음날 동료가 되는 마법 같은 순간이었습니다.”

스타 없이도 빛나는 PSG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에딘손 카바니, 티아고 실바, 세르히오 라모스, 네이마르, 메시, 음바페까지, 지난 15년간 PSG는 세계 축구의 거물들을 보유했습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 우승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올해 우스만 뎀벨레가 팀의 새로운 스타로 떠오르며,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지도력으로 PSG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PSG의 미래 전망

PSG가 이제는 스타 없이도 승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베라티는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여전히 스타들은 있습니다. 그들은 훌륭한 팀을 구축했으며, 팀워크에 많은 신경을 씁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훌륭한 일을 해냈고, 앞으로도 계속 승리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