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나스르와 알 아흘리의 결전
사우디 슈퍼컵 결승전에서 알 나스르와 알 아흘리가 맞붙는다. 이 경기는 2025년 8월 22일 토요일에 홍콩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알 나스르에서 첫 공식 타이틀을 획득할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알 아흘리의 이반 토니가 대회의 준비 상태가 부실하다고 비판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이반 토니의 비판
알 아흘리의 주포인 이반 토니는 경기 전날 기자회견에서 대회 조직에 대한 불만을 표출했다. 그는 “우리는 최악의 상태에서 준비하고 있다”며 “다른 팀들이 훈련한 뒤에야 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토니는 이러한 상황이 팀에게 추가적인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알 아흘리가 가장 미움을 받는 팀으로서 경쟁에 대한 열정과 투지를 더욱 불태우고 있다고 말했다.
알 아흘리의 결승 진출
알 아흘리는 준결승에서 알 카디시야를 상대로 5-1 대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이반 토니는 이 경기에서 페널티 킥을 성공시키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그는 조직의 지원 부족이 오히려 팀의 결의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토니는 “그러한 에너지를 내일의 경기에서 승리로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호날두와 알 아흘리의 대결 기록
알 아흘리는 최근 AFC 챔피언스 리그 엘리트 우승을 차지하며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지만, 과거 전적은 알 나스르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우위를 가리킨다. 호날두는 알 나스르 입단 이후 알 아흘리를 상대로 4번의 사우디 프로 리그 경기를 치렀으며, 이 중 3승 1무를 기록했다. 그는 이 경기들에서 총 3골을 기록하며 강력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알 나스르의 강력한 상대
2023-24 시즌과 2024-25 시즌 동안의 맞대결에서 알 나스르는 2023-24 시즌 7라운드에서 3-0으로, 24라운드에서 1-0으로 승리했다. 2024-25 시즌 3라운드에서는 1-1로 비겼으며, 20라운드에서는 2-3으로 승리했다. 이러한 전적은 알 나스르와 호날두가 알 아흘리를 상대로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준다.
알 아흘리와 알 나스르의 이번 결승전은 양 팀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알 아흘리는 조직의 부족한 지원을 극복하고 승리를 노리고 있으며, 알 나스르는 호날두의 활약을 기반으로 첫 공식 타이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결승전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