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르헨티나의 유리한 조
2026년 FIFA 월드컵 조 추첨이 완료되었으며,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는 이번 조 추첨에서 가장 큰 수혜를 입은 팀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J조에 배정되어 알제리(피파 랭킹 35위), 오스트리아(24위), 요르단(66위)과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세계 랭킹 2위인 아르헨티나는 이번 대회에서 조 1위를 확신하고 있습니다.
벨기에의 도전
또한, 벨기에도 조 추첨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였습니다. 벨기에는 G조에 배정되어 이집트(34위), 이란(20위), 뉴질랜드(86위)와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세계 랭킹 9위의 벨기에는 2018년 월드컵에서 기록한 3위를 넘어선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월드컵 6회 우승 초읽기 👆프랑스의 도전 과제
반면, 킬리안 음바페가 이끄는 프랑스는 이번 조 추첨에서 다소 불리한 위치에 놓였습니다. 프랑스는 I조에 배정되어 노르웨이, 세네갈, 그리고 대륙간 플레이오프 승자(볼리비아, 수리남, 이라크 중 한 팀)와 맞붙게 됩니다. 특히, 노르웨이는 유럽 예선에서 이탈리아를 밀어내고 완벽한 성적을 기록한 강팀입니다. 프랑스는 첫 경기에서 세네갈과 맞붙게 되는데, 이는 2002년 월드컵에서 프랑스를 1-0으로 꺾었던 기억을 되살리게 합니다.
풀리시치의 월드컵 충격 예고 👆미국의 잠재적 도전
미국은 이번 대회의 세 주최국 중 하나로, D조에 자동 배정되었습니다. 미국은 파라과이와 호주를 상대하게 되며, 이 두 나라는 최근 친선 경기에서 미국에 2-1로 패배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두 팀 모두 결코 쉬운 상대가 아닐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D조의 상대는 UEFA 플레이오프 Path C의 승자가 될 예정이며, 이 자리에 이탈리아가 오를 가능성도 있어 미국에게는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라미네 야말 메시 넘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