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일정 지옥 시즌 시작!

2024-25 시즌의 도전

새로운 시즌은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게 최근 역사상 가장 힘든 시즌이 될 것입니다. 두 팀 모두 확장된 챔피언스리그와 더불어 국내외 의무를 수행해야 하므로 압박이 가중될 것입니다. 특히, 국제 대회로 가득 찬 여름이 끝나고 선수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 채로 시작되는 이번 시즌은 더욱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챔피언스리그의 새로운 도전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높은 기대를 가지고 시즌에 임합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유럽 챔피언으로서 슈투트가르트를 상대로 홈에서 타이틀 방어를 시작하며, 바르셀로나는 모나코와의 까다로운 원정 경기로 캠페인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도입된 챔피언스리그의 형식은 전통적인 6경기 그룹 스테이지를 8경기 리그 형식으로 대체하여 일정이 더욱 빡빡해졌습니다. 그러나 12월 10-11일과 1월 21-22일 사이에는 경기가 없어서 잠시 숨을 돌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기간 동안 두 팀은 국내 컵 대회에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시즌 앞두고 위기감 증폭

국내 대회 집중

2024-25 시즌이 시작되면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코파 델 레이와 스페인 슈퍼코파를 포함한 국내 대회에 집중할 것입니다. 코파 델 레이 32강전은 1월 4-5일에 열리며, 스페인 슈퍼코파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월 8-12일에 개최됩니다. 빡빡한 일정 속에서 카를로 안첼로티와 한지 플릭 감독은 슈퍼코파에 우선순위를 두기 위해 초반 코파 델 레이 경기에서 선수단을 로테이션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이 전략이 실패하여 컵 대회에서 탈락할 경우 일정이 더욱 혼잡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레알 마드리드는 내년 여름 미국에서 열릴 예정인 클럽 월드컵에도 참가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일정 과부하에 대한 우려가 큽니다.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챔스 도전 시즌 시작

클럽 월드컵의 영향

다가오는 클럽 월드컵은 레알 마드리드의 일정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025년 6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미국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32개 팀, 그 중 12팀이 유럽에서 참가하는 확장된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인 레알 마드리드는 자동으로 참가 자격을 얻었습니다. 이 대회는 레알 마드리드의 시즌을 11개월까지 연장시킬 수 있어 선수들의 피로와 부상 위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증가하는 경기 수에 대한 불만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그는 최근 기자회견에서 “시즌 초반의 부상이 가장 복잡한 상황을 만든다”며 스케줄의 과부하로 인한 위험성을 지적했습니다. 특히 바르셀로나의 마크 베르날이 최근 ACL 파열과 외측 반월판 부상을 당한 사례를 들며, 일정의 과부하가 어떤 위험을 초래하는지를 설명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경기와 대회는 쿠팡플레이와 SPOTV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치열한 시즌 동안, 두 팀이 어떤 성과를 낼지 지켜보는 것은 축구 팬들에게 큰 기대감을 안겨줍니다.

레알 바르셀로나 챔스 도전 피로와 부상 위험 커진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