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알의 새 시즌 시작
레알 마드리드는 2024/25 시즌을 폴란드에서 공식적으로 시작합니다. 챔피언스리그의 우승팀인 레알은 UEFA 슈퍼컵에서 아탈란타와 맞붙게 됩니다. 아탈란타는 지난 5월 바이어 레버쿠젠을 격파하며 유로파리그 트로피를 들어 올린 바 있습니다.
스페인의 거대한 축구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는 시즌 동안 많은 경기를 치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라리가 경기는 물론, 다른 컵 대회에서도 깊이 있는 성과를 내며 경기 수를 늘려갑니다. 지난 시즌 3개의 트로피를 수집한 레알은 총 55경기를 소화했으며, 이번 시즌에는 그 수치가 증가할 가능성이 큽니다.
경기 일정의 확대
경기 일정이 늘어난 주요 이유는 챔피언스리그와 클럽 월드컵의 확장입니다. FIFA와 UEFA가 이러한 대회의 경기를 추가하기로 결정하면서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글로벌 축구 선수 조합인 FIFPro는 클럽 월드컵의 확대에 대해 FIFA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선수들의 건강과 경기력 유지를 위해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레알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과 다니 카르바할 주장도 이 문제에 대해 우려를 표했습니다. 안첼로티 감독은 “시작부터 매우 요구되는 시즌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어려움을 예고했습니다. 카르바할은 “너무 많은 경기와 이동으로 인해 우리와 가족들이 고통받고 있다”며 일정 증가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70경기 도전 안첼로티 우려건강과 경기력의 균형
경기 일정의 확장은 선수들의 건강에 더 큰 위험을 안겨줍니다. 최근 몇 년간 부상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경기는 이러한 문제를 더욱 악화시킬 것입니다. 팬들은 시즌 중 최고의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하기 때문에, 일정 증가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2024/25 시즌을 커뮤니티 실드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극적인 승리로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레알 마드리드보다 더 많은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있는데, 이는 카라바오 컵에서의 성과에 달려 있습니다. 경기 수가 증가함에 따라, 부상 방지를 위해 많은 팀들이 일부 경기에서 주전 선수들을 휴식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아탈란타와의 치열한 슈퍼컵 도전 시작경기 시청 방법
레알 마드리드와 아탈란타의 경기를 비롯한 UEFA 슈퍼컵 경기는 대한민국 팬들에게 쿠팡플레이와 SPO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팬들은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세계 최고의 팀들이 펼치는 경기들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안첼로티 과부하 일정에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