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대 애크링턴 스탠리: 두 팀의 다른 길
프리미어 리그에서 명실상부한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리버풀이 FA컵 3라운드에서 잉글랜드 리그 투어의 애크링턴 스탠리를 만난다. 최근 리버풀은 카라바오컵 준결승 1차전에서 토트넘에게 불운하게도 1-0으로 패배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리그에서 아스널과 노팅엄 포레스트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르고도 6점 앞서고 있어 견고한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에 애크링턴 스탠리는 리그 2부리그에서 19위로 강등 위기에 처한 상황이다. 그들이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승리할 가능성은 희박하나, 그들의 팬들은 대역전극을 꿈꾸고 있을 것이다. 특히 FA컵에서의 이러한 팀 간의 만남은 늘 이변의 여지를 남긴다.
경기 세부 사항 및 시청 방법
이번 FA컵 경기에서 리버풀과 애크링턴 스탠리는 현지 시간으로 1월 11일 토요일 오후 12시 15분에 리버풀의 홈구장인 안필드에서 경기를 갖는다. 영국 시청자들은 ITV 1에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시작된다. 또한, ITVX를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중계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외에서 VPN을 사용할 때는 사용자의 지역 규정과 스트리밍 서비스의 약관을 준수해야 한다는 점이다. VPN을 사용해 경기를 관람할 계획이라면 이러한 요소들을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현명하다.
팀 뉴스와 예상 라인업
리버풀의 경우, 조 고메즈가 여전히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따라서 아르네 슬롯 감독은 센터백 포지션에서 전략적인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코스타스 치미카스와 코너 브래들리는 지난 토트넘 경기에서 모습을 드러냈던 만큼 그대로 출전 기회를 얻을 가능성이 크다. 또한 와타루 엔도가 미드필드에 투입될 예정이다.
공격 라인은 큰 변화가 예상된다. 모하메드 살라, 커티스 존스, 코디 각포 대신에 페데리코 키에사와 하비 엘리엇이 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다르윈 누녜스가 최전방 공격수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디오고 조타는 측면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그에 반해 애크링턴 스탠리의 경우 전체적인 팀 구성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리버풀의 승리는 1/20의 배당률을 보이고 있어 많은 전문가들이 리버풀의 승리를 예견한다. 예상 스코어는 리버풀의 4-0 승리로 단언되고 있는 만큼, 애크링턴 스탠리가 리버풀의 벽을 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