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시청률 폭망!

MLS 시청률 하락

2024 MLS 결승전 시청률

미국의 스포츠 TV 업계 전문가인 존 오랜드는 애플 TV의 2024 MLS 결승전 시청자가 65,000명에 불과했다고 언급했다. MLS 시즌 패스를 통한 시청이다. 오랜드는 현재 스포츠 산업 뉴스레터인 퍼크(Puck)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결승전은 TV에서도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역대 최저 기록

이번 대회는 LA 갤럭시와 뉴욕 레드불스 간의 경기로, TV와 스트리밍을 합친 시청자 수는 약 533,000명에 그쳤다. 이는 MLS 컵 역사상 최저 기록이다. 이전 최저 기록은 2010년의 748,000명이었다. 특히 2024년 시청자 수는 전년도 대비 거의 50%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NWSL 챔피언십 결승전이 CBS에서 967,900명의 시청자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더욱 두드러진다.

애플 TV의 도전

애플과 MLS는 MLS 시즌 패스의 시청자 수를 공개하지 않으려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랜드의 분석은 주목할 만하다. 그는 간단한 수학을 통해 시청자 수를 추정했다. 애플 TV+는 결승전이 진행된 시간 동안 평균 287,000명의 시청자를 기록했으며, 이전 주 토요일에는 222,000명이었다. 이는 결승전이 65,000명의 시청자 증가를 가져왔음을 시사한다.

MLS와 애플의 계약

MLS와 애플 TV의 10년 계약은 2024년 결승전으로 2년 차를 마무리했다. 연간 2억 5천만 달러의 계약은 2032년까지 지속된다. 그러나 MLS는 제작비를 전적으로 부담하며, 이는 매년 수천만 달러에 이른다. MLS 커미셔너 돈 가버는 이러한 계약에 의문을 제기하며, “스트리밍 환경으로 전환이 예상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현명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리그의 미래

2023년 말, 가버는 애플과의 계약에서 최소 보장치를 초과해야 수익 공유가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1년이 지난 현재까지 MLS는 이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 2024년 결승전 시청률을 보면, 리그는 오히려 후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