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MLS 새 역사 쓴다”

리오넬 메시, 인터 마이애미의 승리 이끌다

인터 마이애미의 역사적 승리

리오넬 메시가 인터 마이애미를 이끌며 MLS 동부 콘퍼런스 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인터 마이애미는 2025년 11월 23일(한국 시간) 열린 FC 신시내티와의 동부 콘퍼런스 준결승에서 4-0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메시의 활약은 그야말로 압도적이었습니다. 그는 헤딩으로 한 골을 기록하고, 세 개의 어시스트를 추가하며 팀의 역사적인 원정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메시의 메시지

경기 후 메시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팀의 성과를 돌아보며 동료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좋았어!!! 우리에게 항상 어려운 상대였던 팀을 상대로 훌륭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한 걸음 더…”라는 메시지를 팀의 주장으로서 인스타그램에 남겼습니다.

FC 신시내티와의 대결

리오넬 메시가 인터 마이애미에 합류한 이후, 인터 마이애미와 FC 신시내티는 일곱 번 만났으며, 두 팀 간의 대결은 리그에서 가장 치열한 매치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MLS 정규 시즌에서 신시내티는 세 번 승리했고, 마이애미는 한 번 승리하였으며, 한 번은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메시가 세 경기에는 출전하지 못했지만, 마이애미는 2023년 U.S. 오픈 컵 준결승에서 승부차기로 승리하며 기록을 개선하였습니다.

메시의 새로운 기록

이번 경기에서 메시가 또 다른 MLS 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그는 신시내티를 상대로 한 골과 세 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MLS 포스트시즌에서 가장 많은 골 기여를 기록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로써 그는 12개의 골 기여로 안테 라조프(2000년)와 카를로스 루이즈(2002년)의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뉴욕 시티 FC와의 전적

이제 인터 마이애미와 프랜차이즈 첫 동부 콘퍼런스 타이틀 사이에는 뉴욕 시티 FC만 남아 있습니다. 두 팀은 11월 29일 토요일에 맞붙게 되며, 마이애미가 정규 시즌을 3위로 마감한 반면 뉴욕 시티 FC는 5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경기는 메시가 아직 패배한 적이 없는 체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메시는 뉴욕 시티 FC를 상대로 세 번의 경기를 치렀으며, 매 경기마다 인상적인 성과를 보였습니다. 그의 첫 만남은 2025년 MLS 시즌으로 1-1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올해 두 번 더 맞붙었는데, 체이스 스타디움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메시가 두 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였고, 원정에서는 두 골과 한 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4-0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