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르셀로나의 재정 상황
바르셀로나는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선수 등록과 관련된 문제보다 더 큰 재정적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마지막 순간에 조앙 칸셀루와 조앙 펠릭스의 등록을 완료했지만, 이는 블라우그라나의 재정 상태에서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이로 인해 클럽은 선수단 강화를 위해 극단적인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또한, 아브데는 완전히 팀을 떠났고, 안수 파티는 임대로 브라이튼에 합류했습니다.
재정 상황 타개책
이러한 어려움은 주로 예산 내에서 급여를 유지하려는 노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안 라포르타 회장은 거래 성사를 위해 은행 보증을 제출했습니다. 이러한 조각난 거래들은 이전에 연결되지 않았던 요소들을 합쳤지만, 큰 그림은 여전히 불안정합니다. 바르셀로나 경영진은 현재의 교착 상태가 최소한 또 다른 여름까지 지속될 것임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벵거와 로드리 FIFA와의 축구 전쟁 시작되나2024년 여름 계획
카탈루냐 거인의 재정 상황은 여전히 심각합니다. 라리가가 설정한 연간 지출 한도를 초과한 2억 8,200만 달러의 금액이 남아 있습니다. 캄프 누가 재개발을 진행하면서 올림픽 스타디움으로 이전한 것이 재정적 어려움을 초래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블라우그라나는 기계의 중요한 톱니바퀴를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전해집니다. 클럽의 새로운 스포츠 디렉터인 데코는 교환할 선수들에 대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출전 시간이 가장 적은 선수들이 우선순위가 될 것입니다.
데코는 2024년 여름에 선수단의 흐름이 1월에 방해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대대적인 개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클럽은 추가적인 재정적 지렛대를 사용하지 않고도 재정을 균형 있게 유지하려고 하며, 모든 1군 선수를 매물로 내놓고 있습니다.
리버풀 살라의 활약 브라이튼과의 무승부로 빛나다팀을 떠날 가능성 있는 선수들
보고서에 따르면 안수 파티는 2024년 여름 바르셀로나를 떠날 가능성이 있는 선수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클럽 브라이튼에서 임대 중인 스페인 국가대표 선수입니다. 사비 에르난데스의 팀은 또한 중앙 수비수를 기꺼이 내보낼 의사가 있으며, 이 시즌 지로나에서 수비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에릭 가르시아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클럽이 선수들을 상당한 이익으로 판매하지 못할 경우, 경영진은 포메이션의 중간 또는 상단에서 대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데코는 시즌 중 팀의 흐름을 방해하는 것을 피하고자 하며, 이번 여름에 선수단에 큰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비의 젊은 인재들의 유입은 자주 선수 교체를 필요로 하며, 이러한 선수들은 바르셀로나의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사진: IMAGO / Atlantico Press.
아스널 마르티넬리 결승골로 맨시티 제압 8년만의 쾌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