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적 패배
지난 목요일, 바르셀로나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코파 델 레이 준결승 1차전에서 4-0으로 패배하며 2025-26 시즌의 가장 큰 시련을 맞았습니다. 이 패배는 라미네 야말에게도 아쉬운 순간이었습니다. 바르셀로나 데뷔 이후 처음으로 네 골 차 이상으로 패배한 날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젊은 윙어에게 이번 경기는 프로 커리어에서 가장 가슴 아픈 순간으로 남을 것입니다.
과거의 아픔
야말의 이전의 큰 패배로는 2024년 스페인 슈퍼컵 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에게 4-1로 패한 경기가 있습니다. 또,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파리 생제르맹에게 4-1로 패한 적도 있었는데요. 이런 중요한 경기들에서 야말은 득점하지 못하며 팀의 흐름을 바꾸지 못했습니다.
호날두 항의 후 알나스르 팀의 대대적 변화 예고역사적 의미
이번 패배는 단순한 경기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바르셀로나가 전반전에 네 골 차로 뒤진 것은 무려 73년 만의 일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일이 있었던 것은 1953-54 라리가 시즌에서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였죠. 그 경기에서도 바르셀로나는 5-0으로 패했습니다. 이처럼 역사적 패배는 팀과 팬들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경기는 감독 한지 플릭에게도 뼈아픈 경험이었습니다. 그의 감독 경력 중 이렇게 큰 차이로 패배한 전반전은 처음이었습니다. 독일 국가대표팀이나 바이에른 뮌헨 시절에도 경험하지 못한 일이었죠. 이와 비슷한 경험은 2005년 독일 4부 리그 호펜하임 감독 시절, 킥커스 오펜바흐에게 6-2로 패한 경기에서나 찾아볼 수 있습니다.
레반도프스키 떠나면 바르셀로나 블라호비치 영입할까경기 시청 방법
코파 델 레이와 같은 경기들은 대한민국에서는 주로 쿠팡플레이와 SPOTV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축구 팬들에게는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들이니 다음 경기에서는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하며 응원해보면 좋겠습니다.
호날두 벤제마 누녜스 사우디 리그 뒤흔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