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힘 디아즈의 판넨카 실축 세네갈에 패배 충격

브라힘 디아즈와 판넨카 스타일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형 미드필더 브라힘 디아즈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모로코와 함께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결승전에서 세네갈에게 패배한 원인 중 하나가 된 페널티킥 실축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는 마지막 순간에 안토닌 판넨카의 스타일을 모방하려 했지만, 이는 경기를 연장전으로 보내게 했습니다.

판넨카의 충고

디아즈의 페널티킥 방식은 주로 그가 선택한 스타일 때문에 비판을 받았습니다. 전형적인 강력한 슈팅 대신, 그는 부드러운 터치로 공을 칩하는 ‘판넨카’ 스타일을 선택했습니다. 이에 대해 체코의 전설적인 축구 선수 안토닌 판넨카는 스페인 라디오 프로그램 “엘 라르게로”와의 인터뷰에서 디아즈가 왜 실축했는지 설명했습니다.

판넨카는 “나는 그 페널티를 완전히 마스터하기 위해 매일 2년 동안 훈련했습니다. 브라힘은 그 스타일을 사용할 만큼 충분히 훈련하지 않았다고 확신합니다. 그 순간에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그는 시도했습니다. 그래서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포체티노 토트넘 복귀설 USMNT 운명은

판넨카의 역사적 순간

안토닌 판넨카는 개인 타이틀로 가득한 경력을 가지진 않았지만, 그는 체코슬로바키아 팀과 함께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1976년 유로 결승에서 서독과의 승부차기에서 그의 팀은 승리했습니다. 판넨카의 부드러운 칩은 전설적인 세프 마이어마저 예측하지 못한 것이었고, 이는 그의 이름을 오늘날까지 기억되게 했습니다.

그는 “그런 페널티킥이 상대 골키퍼에게 무례하다고 여겨질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유럽 결승전에서 상대를 비웃으려는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나는 축구를 사랑하며, 누구를 비웃으려는 의도는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메시 실망 인터 마이애미 로드리게스 복귀 무산!

디아즈의 활약상

세네갈과의 결승전에서 페널티킥을 놓치기 전까지, 디아즈는 팀의 스타였습니다. 그는 조별 예선에서 코모로스와 말리와의 경기에서 골을 기록하며 팀을 이끌었고, 잠비아와의 경기에서도 득점하며 조에서 1위로 마무리했습니다.

디아즈는 16강전에서 탄자니아, 8강전에서 카메룬을 상대로 골을 넣으며 모로코를 이끌었습니다. 총 5골로 이번 대회의 최다 득점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모하메드 살라의 중동행 리버풀의 운명은

경기 시청 방법

한국에서는 쿠팡플레이와 SPOTV를 통해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아즈와 같은 선수들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네이마르 메시 우정의 산토스 유니폼 선물 화제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