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릭의 바르셀로나 변혁
한지 플릭 감독은 FC 바르셀로나에 첫 시즌을 맞아 팀을 유럽 최고의 클럽 중 하나로 변모시켰습니다. 2024-25 시즌 동안 바르셀로나는 여러 대회에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이는 플릭 감독의 지도력 덕분입니다. 라미네 야말은 플릭 감독이 선수들의 존경을 얻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의 인간적인 면모를 강조했습니다.
야말의 플릭 평가
유럽축구연맹(UEFA) 공식 웹사이트와의 인터뷰에서 야말은 플릭 감독과의 관계를 설명하며 그의 따뜻한 성격을 언급했습니다. “플릭 감독은 매우 친절한 사람으로, 대화를 나누기 편합니다. 그는 선수들에게 필요한 것을 이해하며, 많은 것을 가르쳐주십니다. 그래서 그는 코치로서뿐만 아니라 인간적으로도 존경받고 있습니다. 그는 엄격하지만 동시에 각 선수의 필요를 이해하는 분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전술과 자유의 균형
야말은 플릭 감독이 전술적 구조와 경기에서의 자유 사이의 균형을 잘 맞춘다고 설명했습니다. “수비 개념에서는 저에게 요구하는 것이 있지만, 공격 상황에서는 저에게 많은 지시를 주지 않습니다. 그저 즐기라고 말씀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우리에게 주는 신뢰입니다.”라고 17세의 야말은 덧붙였습니다.
바르셀로나의 규율과 성과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는 플릭 감독의 엄격한 가이드라인에 따라 몇몇 징계 사례가 발생했지만, 이는 팀 내 구조와 집중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 결과, 바르셀로나는 경기장에서 막을 수 없는 힘을 발휘하고 있으며, 1월에 이미 스페인 슈퍼컵을 확보한 상황에서 야심 찬 쿼드러플을 노리고 있습니다.
야말의 챔피언스리그 꿈
지난 시즌 데뷔한 야말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득점을 기록하며 안수 파티에 이어 두 번째로 어린 선수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는 이 순간의 중요성을 월드컵과 비교하며 설명했습니다. “챔피언스리그와 월드컵에서는 득점이 다른 대회보다 훨씬 더 행복감을 줍니다. 이 두 대회는 가장 중요한 대회입니다. 챔피언스리그의 찬가가 울릴 때마다 모두가 소름이 돋습니다. 모나코와 아탈란타를 상대로 골을 넣었을 때, 유로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골을 넣었을 때와 같은 감동을 느꼈습니다.”라고 야말은 설명했습니다.